TRAVEL

아미 미술관

주소 :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753-4 차량으로 30분거리

아미미술관은 폐교된 (구)유동초등학교를 활용해 만든 사립미술관으로, 전통문화 유산과 자연환경이 급속도로 파괴되고 사라져가는 현 상황에서 지역의 건축, 문화, 풍속, 생활상 등을 훼손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개방하는 생태미술관을 지향하고 있다.

단순한 전시 프로그램을 떠나 미술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삽교호

주소 : 충남 아산시 인주면 문방리 703 차량으로 20분거리

늘 푸른 바다가 해안선을 따라 내려다 보이고 앞으로는 행담도를 연계한 서해대교가 2000년 준공되어 그 웅장한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우리나라 최초의 함상공원이 조성되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수산물시장과 함상공원, 해양테마과학관, 바다공원, 생활체육공원,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 놀이동산 등이 조성되어 누구나 보고 즐기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넓은 공간과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도비도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888-14 도비도 차량으로 25분거리

난지도는 대호방조제가 건설되기 전까지 9개의 섬이 펼쳐진 서해안의 다도해로 빼어난 장관을 자랑했었다.

이러한 난지도의 9개 섬 중 육지에 가장 가까운 섬으로 대호방조제가 지나가면서 육지가 된 섬이 있다. 대호방조제 완공 후 드러난 대규모 간척지와 함께 육지가 된 섬은 도비도. 도비도는 바다와 육지, 민물의 습지 등 다양한 자연생태자원이 존재하고 있어서 농촌체험과 어촌체험을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당진시의 명소가 되었다.

출처 : 당진시청 공공누리

당진 아미산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면천면 아미로 354-29 차량으로 30분거리

아미산(峨嵋山-349m)은 당진시의 명산이다. 산이 위치하고 있는 곳은 당진시 남부에 위치하고있는 면천면에 있는 산으로 다불산(310m)과 몽산(298m)으로 양 날개를 펼치듯 능선을 뻗어 연봉을 이루는 산이다.

당진은 예로부터 인근지역과 함께 지형적인 여건 상 독특한 지역 향토문화를 유지해오고 있다. 그 지형적 특성이 아름답게 펼쳐진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아미산 정상. 아미산의 정상에 마련된 아미망루의 풍광은 내포땅이 그러함을 잘 말해주고 있다.

출처 : 당진시청 공공누리

솔뫼성지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솔뫼로 132 차량으로 25분거리

솔뫼는 ‘소나무가 우거진 산’이라는 뜻으로, 당진시 우강면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가 태어난 곳으로 그의 생가와 기념관이 함께 마련되어 있어 성지순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출처 : 당진시청 공공누리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주소 : 충남 예산군 고덕면 상몽2길 231 차량으로 30분거리

아그로랜드는 1968년 경기도 평택에서 평택농장으로 시작했다. 1978년 지금의 위치로 옮기면서 태신목장으로 이름을 바꿨다. 이후 낙농 선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동참하며 한국 낙농업의 역사와 함께했다.

2004년 낙농진흥회가 낙농 체험 목장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했다. 목장을 일반에 개방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낙농업의 활로를 찾아보려는 의도였다. 그렇게 국내 1호 낙농 체험 목장 아그로랜드가 탄생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난지섬 해수욕장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차량으로 40분거리

난지도 섬에 위치한 난지섬해수욕장은 길이 700m, 폭 50m의 백사장에 질 좋은 모래가 깔려 있으며, 수심이 얕고 수온이 비교적 따뜻하며, 바닷물의 빛깔도 서해치고는 깨끗한 편이다.

해수욕장 내에는 142,810m²(43,200평)의 대지에 건물면적 2,181m²(660평) 규모로 지어진 당진시 청소년 수련원이 조성돼 있으며, 수련원에서는 여름철 해양레프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 당진시청 문화관광과

TOP